음식에관한 노하우~~

한층더 맛있어지는 조리비법

전설비 2006. 3. 26. 22:10
깔끔하고 시원한 녹차아이스크림
우선 바닐라아이스크림 2컵 정도에 가루녹차 1큰술, 코냑 1큰술을 준비하세요. 바닐라아이스크림을 약간 녹인 다음 코냑에 녹차가루를 풀어 함께 섞으세요. 고루 잘 섞어졌으면 냉동실에 넣어 얼리면 돼요. 중간에 숟가락으로 긁어가며 두세번 얼리면 더 맛있어요. 투명한 컵에 담아 과일로 장식하면 맛 좋은 녹차아이스크림 완성! 김영순(서울 부암동)


갈증 해소에 그만 아삭아삭 커피 디저트
여름에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 잔이면 갈증이 다 풀리죠. 원두커피를 이용해 쿨 디저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. 먼저 원두커피 내린 것을 120g 정도 준비하세요. 초코시럽과 생크림, 설탕을 한 수저씩 준비하고 얼음과 함께 믹서에 갈면 끝! 사각사각 시원한 아이스커 피 디저트가 된답니다. 이은옥(경기도 남양주시)


먹다 남은 케이크는 사과와 함께 보관
달콤하고 맛있는 케이크는 먹다 남은 것을 보관하기가 곤란하다는게 단점이죠. 랩으로 쌀 수도 없고, 그대로 두면 수분이 증발해서 맛이 떨어져요. 이럴 땐 케이크 상자 속에 사과 한 조각을 넣어 보세요. 2~3일이 지나도 갓 사온 것처럼 부드럽답니다. 사과의 자른 면을 통해 서 수분이 증발되면서 상자 속에서 보습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에요.이명주(경남 진해시)


과일 통조림 시럽으로 향긋한 떡볶이를
복숭아나 파인애플 통조림을 먹고 나면 설탕시럽이 남잖아요. 버리지 말고 떡볶이 할 때 이용하면 달콤하고 향긋한 과일 떡볶이를 해먹을 수 있답니다. 남은 시럽을 양념그릇에 담아 고추장, 마늘 다진것을 넣고 섞어 놓으세요.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떡볶이 할 때마다 꺼내 양념장으로 쓰면 달콤하고 매콤한 맛이 끝내줘요. 이은실(서울 상계동)


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감자달걀말이

감자를 싫어하는 우리 아이도 맛있다며 너무 잘 먹는 음식이랍니다. 일명 감자달걀말이! 먼저 감자를 삶아 물을 넣고 으깨주세요. 달걀은 풀고 파, 양파, 햄, 당근, 다진 마늘, 소금을 약간 넣어 으깬 감자와 같이 잘 섞으세요. 그런 다음 기름을 살짝 두른 프라이팬에서 고소하 게 잘 부치면 OK! 색도 예쁘고, 영양도 만점이라 강추예요.권은상(전북 정읍시)


여름철,밥안쉬고 윤기 나게 하려면~
쌀이 4인분 정도라면 식초 2~3숟가락을 넣고 밥을 해 보세요. 날이 더워도 잘 쉬지 않는 답니다. 밥을 더욱 윤기나고 차지게 먹고 싶으면 샐러드유나 식용유를 한 두방울 떨어뜨려 보세요. 훨씬 맛있고 고슬고슬하게 잘 돼요. 강신조(서울 송파동)


여름에 더 맛있는 별미 국수 한 그릇
먼저 우유 반 컵에 요구르트 한 컵을 섞어 소금으로 간 하세요. 만든 국물은 냉장고에서 시원하게 보관해 놓으세요. 국수는 소면을 사다 윤기 나게 삶아 찬물에 헹궈 건져내세요. 냉장고 속에서 국물을 꺼내 면에 붓고, 달걀 지단과 잘게 썬 토마토를 고명으로 얹으면 시원하고 고소한 별미 국수 완성! 신지연(경기도 시흥동)


비오는 장마철에 최고! 나만의 별미전
달콤한 옥수수전은 옥수수 캔과 홍피망, 피망, 달걀, 부침가루 약간이 필요해요. 고소한 맛타리 버섯전을 할 때는 맛타리버섯, 말린표고, 당근, 달걀, 부침가루를 준비하세요. 입에 착착 붙는 녹두전은 고사리, 도라지, 대파, 돼지고기 간 것, 숙주가 들어가요. 그 다음 잘 달궈진 프라이팬에 맛있게 부치는 거 아시죠? 간장과 곁들이면 정말 맛있답니다. 이춘옥(경기도 안산시 고잔동)


싱싱한 야채샐러드 만들려면 식초와 소금 이용

샐러드를 할 때 신선한 야채를 먹고 싶으면 설탕과 식초를 약간 섞은 물에 1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꺼내 써보세요. 훨씬 사각거리고 싱싱 한맛을 느낄 수 있어요. 레몬즙을 넣은 냉수에 담가두는 것도 방법. 레몬즙에 담그면 향긋한 맛까지 더해 상큼한 샐러드를 만들 수 있어요. 강은경(대구 복현동)


우유팩에 빵 구우면 맛도, 모양도,영양도 그만~
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빵을 구울 때는 우유팩을 이용 하면 편해요. 다 먹고 남은 우유팩을 밑에서 5cm 높이로 자르세요. 빵 만들 밀가루 반죽을 팩 안에 반정도 붓고 전자레인지에 넣어 구우면 OK!우유팩이 멋진 빵틀이 되어 모양도 좋고, 맛도 고소한 빵이 완성된답니다. 김연희(성남시 은행동)
 
 

'음식에관한 노하우~~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명절 전 맛있게 부치기  (0) 2006.03.26
오므라이스 만들기 좋아  (0) 2006.03.26
갈치 조림  (0) 2006.03.26
비오는날 먹는 요리 좋아  (0) 2006.03.26
꼬치 요리 (술안주 )좋아  (0) 2006.03.26